발달학교

발달은 유기적, 순환적이며, 누적성이 있어서 발달지연아동의 발달증진을 위해서는 “생애 초기”에 “유기적 연결성”을 가지고, “부모님의 능동적 참여(어머니 무릎학교)”가 필수입니다. 이 과정에서 안정애착형성, 정서적 안정, 상호작용증진, 관계형성, 일반화 및 사회화가 이루어집니다.

플레이플힐링상담센터 발달학교의 특징

1. 부모와 함께 하는 수업
– 모-아 애착강화 및 정서적 안정
– 부모님 치료 훈련 및 가정과 사회 일반화
– 등산, 감각훈련, 수면 및 배변지도 등 가정 연계 지도

2. 발달의 전 영역을 유기적으로 접근
– 상호성, 놀이, 인지학습, 언어, 각성조절, 대소근육조절, 정서조절, 부적응행동수정, 대인관계훈련

3. 몰입교육
– 주 30시간 이상(센터수업 15시간, 가정학습 15시간) 치료 몰입으로 아동 발달에 효과적
– 치료놀이, PCIT, 화용언어, 인지학습/ 1일 3~5교시(화,수,목,금)

4. 상호작용중심 치료사 – 상호성, 관계중심, 화용언어, 인지발달
(1) 모든 치료사는 치료놀이치료사 또는 치료놀이수련치료사
(2) PCIT수련을 통해 아동의 부적응행동을 지도
(3) 웩슬러지능, 카푸만지능 연수로 발달지연아동의 인지발달 훈련
(4) 화용언어발달을 위한 상호성중심 언어치료적 접근

5. 개별화된 발달학교 커리큘럼
-덴버모델, SCQ, 골드버그발달이정표, 포테이지발달목록, K-CDI 등의 발달목록을 토대로 개별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