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호모루덴스! 인간은 놀이하는 존재입니다.”

플레이플힐링상담센터(미국 Playful Healing Center 한국지부)는 2015년 9월에 아동 · 청소년과 가족의 강점에 초점을 둔 즐거운 치유과정을 통해 심신을 힐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여 우리나라 아동 ․ 청소년과 가족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센터는 예술의 전당, 국립국악원, 우면산, 관악산, 청계산을 근거리에 두고 있다는 지리적인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근교 시설과 자연환경을 상담에 활용하며, 미국 Playful Healing Center와 West Coast Institute for Gestalt Therapy with Children & Adolescent 두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치료기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하며 최고의 상담 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타 상담기관과 차별화된 본 센터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 내담자들의 놀이성을 회복하는데 초점을 둡니다. 우리 인간은 ‘호모루덴스(놀이하는 인간)’입니다. 따라서 본 센터는 환경적, 교육적 제약에 의해 억압된 놀이성을 드러나게 하는 다양한 상담·치료기법을 치료에 적용합니다. 치료과정을 통해 인간 특유의 생생함과 발랄함의 회복을 지원하여 창조적 에너지가 충만한 개인이 되도록 돕고 이를 통해 현재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아실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개인의 인지, 정서, 신체의 균형을 잡기 위해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상담·치료를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본 센터에서는 공감 능력 증진에 효과적인 예술적 감성 회복을 위한 예술치료, 시치료, 신체적 건강 회복을 위한 숲치료 등을 실시합니다.

셋째로, 타 기관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심리치료 즉, 영재상담, 치료놀이, 부모아동상호작용치료(PCIT), 게슈탈트 놀이치료를 실시합니다.

넷째로, 전문가 양성 및 전문가 교육, 부모교육을 실시합니다. 상담사 및 치료사 교육과 기업체 임직원, 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한 심리, 상담 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섯째로, 건강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합니다. 학교밖 청소년 상담지원, 탈북청소년 상담지원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상담 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저희 센터는 우리나라 아동 ․ 청소년과 가족의 창조성 회복, 이를 통한 온전한 심신치유, 궁극적으로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김세영 드림
(플레이플힐링상담센터 대표)